25일,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D-100 엑스포 성공 다짐대회』 개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는 6월 25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D-100 엑스포 성공 다짐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오영교 조직위원장(前 행정자치부장관)을 비롯한많은 내외 귀빈과 조직위원회‧범도민협의회‧자문위원회 위원, 도민‧대학생 홍보단, 출향인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청주여성합창단의 엑스포 주제가 발표를 비롯하여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의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우호협약및 충북출향단체(충청향우회중앙회 등 4개 단체)와 오송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와의 협약도 체결한다.

※ 출향단체(4개) : 충청향우회중앙회, 재부산충청남북도민회, 재포항충북도민회, 재울산충북향우회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에서 보유한 홈페이지, 미디어보드 SNS 등 홍보매체를 활용해 서울시민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서울의 시민‧단체를 통해 단체 관람객을 적극 위치할 예정이다. 또한 충북 출향단체 역시 향우회보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타 시도 지역의 관람객 유치에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내 시군과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서울 관악구청장 등 7명의 구청장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D-100엑스포 성공 다짐대회』를 통하여 엑스포 붐 조성 및 범국민적 관심제고를 위한 화합 행사로 구성된다.

서울 자치구명

구청장 성명

도내 자매결연 시군명

용산구

성장현

제천시, 청원군, 영동군

성동구

고재득

진천군

광진구

김기동

보은군

동대문구

유덕열

제천시, 음성군

서대문구

문석진

영동군

관악구

유종필

괴산군

강동구

이해식

진천군, 음성군

또한, 부대행사로 엑스포 소개와 어린이 바이오 실험교실 콘텐츠로 구성된 바이오홍보실험버스를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전시하는 행사도 갖는다. 홍보부스에서 시원한 냉차를 제공하고, 엑스포 홍보마스코트인 고드미와 바르미의 현란한 현장 홍보와 SNS를 통한 홍보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볼거리․즐길거리 등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성공다짐대회 후 서울의 주요 집객지인 서울역 광장과 명동지역을 방문하여 대대적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서울 시민들에게 엑스포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엑스포조직위는 이번 D-100 기념행사를 계기로 엑스포 성공 개최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바이오 관련 기업 유치활동을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4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청주시, 청원군이 공동으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KTX오송역 인근)에서 223개 국내외 바이오기업과 7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한 가운데 전시․체험․산업관과 컨벤션, 비즈니스 포럼 등 문화와 산업, 교육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