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창]가공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9일 전주한옥마을 내에 있는 농·특산물판매장(발효전문점 리던)에서 장수군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가졌다고 장수군이 밝혔다.

이날 장수군 한비즌과 장수드림협동조합은 사과즙과 오미자청, 엄마미소 쌀과자 11종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며 장수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특히 주말 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촉행사를 전개, 큰 호응을 얻으며 장수군 가공제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판촉행사에 참여한 한비즌과 장수드림협동조합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소규모 가공창업 사업장으로 한비즌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취득해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특히 엄마미소 쌀과자는 2014년 전북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농식품 가공제품 및 아이디어 가공제품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장수드림협동조합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연계, 장수사과를 활용해 사과즙, 사과잼 등을 생산·유통해오고 있으며 2015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을 취득했다.

농·특산물판매장 리던(REDONE)은 지역의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장수군과 순창군이 협력해 4월 1일 오픈했으며 1층 판매장과 지하 편백나무 쉼터가 들어서 있다.

장수군 관계자는 “농·특산물판매장이 장수와 순창의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안테나숍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의 지속적인 유입 및 신제품개발로 제품의 다양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