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으로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자

▲ 청소년 잡월드
[뉴스창] 인천 남동구 만수6동는 지난 3일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여러 가지 경험을 하게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미리 만날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이상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경기도 분당소재)’의 전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됐다.

이번 지원 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동 지역사회협의체의 연간 사업계획에 의해 추진됐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 간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행복디딤돌 장학금 지원’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안연숙 동장은 직업체험 참여자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지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지역사회에서 함께 지원하고 육성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기도 하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또한 후원해 주신 만수6동 나눔&행복의 기부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체험 전문기관인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국내외 최대규모의 직업체험관이며,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을 비롯해 직업세계관, 진로설계관 등 개인의 재능을 찾아 진로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곳으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