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창]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총선이 이제 이틀 남았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총선을 '경제심판 선거'로 규정하고 새누리당이 잃어버린 8년의 경제실패를 심판해야한다"고 호소했다.

김 대표는 "유세를 가는 곳마다 대다수의 국민들이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는 열망을 표출하고 있었다"고 설명하며 "이번 총선의 분명한 민심은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 심판"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제는 일당 독주 체제"라며 "현 정권의 행태는 바로 자기들이 아무렇게나 해도 일당 독주를 할 수 있다는 오만함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새누리당을 "대한민국 경제를 벼랑 끝으로 내몰고, 불평등과 사회양극화를 심화시킨 '불량정치세력' '경제무능세력'"으로 규정하고, "새누리당의 폭주를 막고, 대한민국 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에게 투표해 주길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정책도 사람도 많이 준비했다. 최악의 실업으로 사라진 청년의 꿈, 청년수당과 70만개 일자리로 되찾겠다." "소득하위 70% 노인층에 기초연금 30만 원을 차별 없이 드려 어르신들 웃음을 되찾아 드리겠다." "불공평한 건강보험료 소득에 맞게 내도록 개혁하겠다." "국민연금 기금을 공고임대주택과 국공립보육시설에 투자해서 복지, 일자리, 출산율까지 함께 해결하겠다." "국공립대 등록금을 사립대 등록금 3분의 1 수준으로 인하하고, 현행 2.7% 금리의 정부지원 학자금대출을 무이자로 하겠다."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