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브리핑


[뉴스창]김성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국민의당은 야권 단일화 거부에 대해 책임져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지난 3일 야권 단일화 요구에 대해 "충청은 이해한다"면서도 반대 입방을 분명히 했다.

국민의당이 새누리당 정권의 경제 실패를 심판하기 위해 야권이 힘을 합치라는 국민들의 지상명령을 거부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우며, 국민의 여망에도 불구하고 투표용지 인쇄 전에 야권 후보 단인화는 사실상 어려워졌다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 새누리당 정권 8년을 심판하라는 국민의 지상명령을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국민의 선택을 믿고 국민만을 보고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 노동공약은 선거 때만 쓰고 말 거짓 공약이라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은 최저임금 단계 인상과 동일노동 동일임금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줄기차게 요구해왔던 사항들이라는 점에서 만시지탄이지만 이제라도 비정규직과 저임금 노동자들에 관심을 기울이겠다는 것은 다행이라고 입장을 밝히며, 새누리당은 노동자들의 표를 얻기 위한 공약을 발표하기 전에 노동개악을 계쏙 추진할 것인지 분명히 답해야 한다고 당의 입장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