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
[뉴스창]장유도서관은 지난 14일자로 교육부가 인증하는 “2017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한 제도이다.

장유도서관의 인증기관 선정은 지난해 운영했던 “길 위의 인문학 자유학기제 공모사업”, “청소년 진로특강” 등 도서관 특성을 살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 서면 및 현장 실사를 거쳐 권역별 인증 후보기관 선정 후 중앙 인증위원회 심사를 거쳐 부적절한 지표가 하나도 없는 기관으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상반기에 도서관은 초·중·고교생들의 진로체험 제공을 위해 “함께 크자! 다육아”, 방과후 도서관 학교 “만화로 그려보는 나의 미래”를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작은 도서관과의 협력 프로그램 ”나의 꿈을 잡(Job)아라“를 통해 생활 속에 스며든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질적인 진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 김해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대표 진로체험처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