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위원장 등 임원선출...주민과 소통하는 참여예산 활성화 추진

▲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뉴스창]영주시는 15일 오후 시청 제1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첫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기만료(2016.12.31)에 따라 구성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로 신임 위원장에 황갑식 안정농협조합장, 부위원장에 이태동, 자치행정분과위원장 이창구, 부위원장 구화자, 도시건설분과위원장 박성준, 부위원장 이신자 위원을 각각 선출해 안정적인 제도 정착과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또한 전년도 제도운영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제도운영계획과 주요 개선사항, 주민참여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2014년 9월 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시작으로 4년차에 접어드는 동안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표해 시정 곳곳을 꼼꼼히 살펴 지역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데 크게 이바지 해왔다.

지난해는 서천 벚꽃길 아름다운 조명등 설치공사, 청소년동아리활성화지원 사업 등 총 13건 18억을 예산에 편성해 시민들의 산책과 휴식공간이던 서천을 지역의 벚꽃 명소로 활성화 시키고, 상대적으로 지원이 미흡하였던 청소년동아리 사업에 예산을 편성함으로써 반드시 필요했지만 발견하기 어려웠던 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