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0일∼3월3일, 깨끗하고 청정한 대기질 환경 구현을 위해 설치 보조금 지원

▲ 저녹스버너 설치

[뉴스창]제천시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녹스, NOx)을 줄이고 에너지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중소기업 사업자를 대상으로 저녹스버너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녹스버너는 연소시 산소, 온도, 시간 등을 조절해 연료 효율을 증대시켜 연료비를 절감하고 오염물질의 발생량을 저감하는 고성능 버너로 일반버너에 비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60% 정도 줄일 수 있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 비영리 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공동주택의 보일러, 냉온수기 및 건조기기(간접가열시설에 한함)의 일반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경우이다.

시는 올해 5000만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자를 공개 모집하며, 사업장 별로 1대를 우선 지원하되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자는 제천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 고시공고란 설치사업 수요조사서를 작성하여 제천시 자연환경과로 방문신청 또는 팩스(043-641-6379)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저녹스버너로 교체할 경우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연료 절감에 따른 경제적 효과와 온실가스 감축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설치하기 힘들었던 중소기업 사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