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가능성에 도전, 고흥영재학생들의 연구발표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0월 2일 고흥Wee센터에서 고흥영재교육원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키우기 위한 2014. 고흥영재교육원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이하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한한 가능성을 꿈꾸는 고흥영재들의 도전’이라는 기치 아래 실시하는 이번 발표회는 고흥영재교육원 초‧중등 11팀이 그동안 연구한 내용을 참석자들에게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여 조사, 실험, 실습, 현장방문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해온, 그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연구 결과물을 연구보고서, 차트, 프리젠테이션 자료, 제작작품 등으로 전시하여 참석자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정덕교육장은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물이나 현상에 관심을 갖고 탐구하는 습관과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발표회를 밑거름 삼아 자신의 연구 능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보람있고 의미있는 연구발표가 되기를 당부할 예정이다.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는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탐구과정상의 오류나 개선점을 파악하여 향후 탐구활동에 대한 지도를 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팀은 오는 11월5일~6일에 개최되는 전라남도 산출물 발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 스스로의 힘으로 계획을 세우고 탐구하는 활동이 영재학생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키우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흥영재들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다.”라며 창의성을 키우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