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3대과제 의견수렴 및 보고회 가져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치형)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군학습단체연대회의(대표 김순옥) 임원 35명과 함께 2015년도 농업기술센터 3대과제 및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 보고회를 가졌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민선6기 강진의 미래 발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앞으로 역점적으로 추진하게 될 부서별 3대과제(미래비전 과제, 사람중심(소통) 과제, 군정개혁(혁신)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3대과제로 총 19건을 제시했으며, 미래비전과제는 돈 적게 드는 농업실천으로 안정적 농가소득 증대 및 군을 대표할 새로운 소득작목 육성 등 13건, 군정 개혁․혁신과제는 귀농․귀촌모델정착 지원사업 개선 등 3건, 사람중심(소통) 행정은 ‘농부병’고통없는 행복한 강진 여성 등 3건이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내 농촌지도자회 등 6개 학습단체의 군 임원 모임인 학습단체연대회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보고회 후 토론회에서는 여성농업인의 현안 문제인 ‘농부병’에 대한 프로그램 운영 필요성이 제안되기도 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학습단체연연대회의 김순옥 대표는 “그동안 군에서 추진됐던 각종 사업들이 하향식이 많았다면 오늘 보고회는 지역민과 함께 지역을 위한 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면서 “이번 보고회를 통해서 군정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행정 수요자인 농업인의 창의력 발휘와 적극적인 참여가 지역농업 발전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느끼게 됐다.”고 했다.

* 사진설명 : 농업기술센터에서 3대과제 및 군정보고회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