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취향의 플레이버 유자막걸리 170만 병 판매

고흥군, 유자막걸리‘달빛유자’인기몰이에 함박웃음
고흥군, 유자막걸리‘달빛유자’인기몰이에 함박웃음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최근 서울장수주식회사(대표 배윤상)에서 고흥산 프리미엄 유자로 만든 플레이버 막걸리 ‘달빛유자’ 가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 170만 병을 돌파하면서 MZ세대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고흥산 유자 한 알의 과즙이 들어간 ‘달빛유자’는 전통적인 막걸리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제품으로 국내산 쌀로 빚어 마실 때 부드러움과 고흥유자의 싱그러운 향, 상큼한 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고흥군은 지난해 10월 26일 국내 최고의 막걸리 제조업체인 서울장수주식회사와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달빛유자’ 막걸리 생산에 고흥산 프리미엄 유자 원료를 엄선해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전국 생산량의 60%를 차지하는 고흥유자는 온화한 기후, 사시사철 불어오는 해풍,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일조량으로 품질과 향이 뛰어나 막걸리의 풍미와 품격을 높여주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서울장수주식회사의 ‘달빛유자’ 막걸리는 전국 편의점, 할인점, 일반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으며 막걸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고흥유자를 접하게 돼 고흥유자 홍보 마케팅 효과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MZ들이 요즘 즐겨 마신다는 트렌디한 술 ‘달빛유자’의 새로운 디자인은 동그란 보름달과 노란 유자 원물의 둥근 형태에 착안해 노란색 보름달로 달빛유자의 주재료인 고흥산 유자를 표현했으며, 파란색 술잔 이미지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은 청량함을 나타내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 유자를 활용한 막걸리가 전국적으로 유통되는 대형 전통주 시장을 석권하고 있어 기쁘다”며, “고흥 유자뿐만 아니라 우리 군의 우수한 농산물들이 다양한 식음료 재료로 발굴되고 브랜딩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빛유자는 2023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전체 탁주부문 대상, 살균 탁주 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쌀가공품품평회’ 장관상 수상 등 품질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