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동원훈련 수송 안전점검 및 격려 [사진=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 동원훈련 수송 안전점검 및 격려 [사진=광주전남지방병무청]

□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5일 오전 광산구 삼도동원훈련장으로 차량수송을 하기 위한 중간집결지인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주차장을 방문하여 동원훈련에 참가하는 예비군들을 격려하는 환송 행사를 가졌다.

□ 이날 현장을 방문한 홍승미 청장은 병역이행에 최선을 다하는 예비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특히 수송업체 관계자들에게는 국가유사시를 대비한 평시 병력수송임을 강조하고 계약업체 차량 배차, 차량정비 철저 등 안전수송에 대해 거듭 당부했다.

□ 또한, 현장에서는 안전수송을 위해 운전기사에 대해 음주측정을 실시하고 과속, 졸음, 난폭운전 금지 등 안전수칙 교육 및 수송 집결지 주차 공간, 도로 상태 등 수송상황 전반에 대해 점검하였으며, 동원훈련을 성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지역 나라사랑가게를 적극 안내하였다.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는 사람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예비군 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동원훈련 안전수송에 철저를 기해 완벽한 병력동원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