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서, 소방서 관계 기관 및 생활폐기물 수거 등 현업부서 방문

산불예방 전문진화대 격려 [사진=고흥군]
산불예방 전문진화대 격려 [사진=고흥군]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자원재활용센터, 산불예방 전문진화대 등 현업부서를 차례로 방문해 비상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공영민 군수는 현업부서 방문에 앞서 군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경찰서와 소방서를 방문해 단 한 건의 사건 사고도 없이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간식을 전달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방문 격려  [사진=고흥군]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방문 격려  [사진=고흥군]

고흥우주발사전망대와 고흥 만남의 광장 종합관광안내소, 분청문화박물관 등 주요 관광시설을 둘러보고 근무자들에게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친절한 고흥의 미소를 보여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자원재활용센터 직원 격려 후 기념촬영  [사진=고흥군]
자원재활용센터 직원 격려 후 기념촬영  [사진=고흥군]

마지막으로 자원재활용센터와 산불예방 전문진화대를 방문해 연휴 기간 근무로 인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로하고 “여러분이 있기에 군민들이 깨끗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다. 묵묵히 자기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설 연휴 기간 생활폐기물의 신속한 수거와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설 연휴 기간인 4일간(2.9.~12.) 군민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교통·상수도·환경·보건 진료 등 총 9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군민과 귀성객들의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각종 비상 상황에 대비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