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 넘게 순천에서 활동하며 청년의 마음을 잘 아는 손훈모,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 제시할 사람”

손훈모예비후보 청년서포터즈 발족식
손훈모예비후보 청년서포터즈 발족식

지난 2일 오후 5시, 순천 국회의원에 출마한 손훈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청년 서포터즈 발족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발족식은 손훈모 예비후보가 당 공관위 면접 참가로 인해 자리를 비운 상황에서도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손훈모 예비후보의 청년 서포터즈는 손 예비후보가 그동안 대학 강의와 공익소송을 비롯한 지역활동에서 만난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구성되었다.

이들은 지난 1월 16일 열린 손 예비후보의 청년정책보고회에도 참여하여, 순천과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한 청년 정책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임한 바 있다.

손훈모 예비후보 청년서포터즈 이진환(29) 단장은 “손훈모 예비후보는 10년 동안 순천 지역사회에서 활동해왔기때문에 청년의 마음을 잘 아는 사람”이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제시하고 실현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손훈모 예비후보는 청년이 살고 싶고 돌아오는 순천, 청년중심국가 건설을 위해 청년들의 ‘세 가지 자리’를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일자리, 청년 취직사회책임제 시행 ▲잠자리, 청년 주거책임제 시행 ▲꿈자리, 창업, 교육, 보육을 포함한 청년의 미래 지키기 등이다.

또한 청년일자리를 위해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연계, 우주항공산업 추진 ▲여순광 상생을 위한 방산(군수)산업 추진 등의 공약도 내놓았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