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수) 아침시간 강릉원주대 선수촌 찾아 식음 관계자 격려
- 조리진행과정, 식재료 관리상황, 메뉴 등을 직접 확인하고 선수들과 식사도 함께해

김진태 지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촌 식당 방문, 선수 및 관계자 격려 [사진=강원도]
김진태 지사,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선수촌 식당 방문, 선수 및 관계자 격려 [사진=강원도]

 

□ 1월 24일(수) 아침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선수촌 식당인 강릉원주대를 찾아 깨끗하고 맛  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   하고 세계 각국에서 온 청소년 선수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 선수촌 식당은 강릉 선수촌, 평창 선수 라운지, 정선 선수촌, 횡성 웰리힐리 아라홀 등 총 4개소가 운영 중에 있으며, 도에서는 안전한 식사 제공을 위해 선수촌 식당 식재료 물류센터의 식자재 보존상태, 소비 기한, 보관 창고와 운반 차량의 위생 상태 등을 격일로 점검하고 있다.

□ 김진태 지사는 먼저, 선수촌 식당의 조리 진행 과정과 식재료 관리 상황 등을 확인하는 등 위생 상태를 점검하였고, 선수들이 음식을 먹고 탈이 나는 일이 없도록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또한, 식단의 메뉴를 살펴보며,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입맛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지도 확인하였다.

□ 이날 김 지사는 직접 선수촌 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하며, 동계올림픽에 참석한 청소년 선수들을 만나 강원특별자치도 방문을 비롯해 첫 동계청소년 올림픽에 참석한 소감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다.

□ 김진태 도지사는“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이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려면 식단이 중요하다”며, “안전하고 맛있는 식단 관리로 세계 각국의 청소년이 건강하게 대회를 마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도와 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직전 노로 바이러스가 발생했으나, 준비된 대응 체계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검체 체취, 격리, 방역소독 활동을 진행하며, 대회 시작 후 노로 바이러스, 식중독과 같은 전염병은 발생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