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교단으로 전문 신학 교육기관이 5곳

대한 예수교장로회 한영 총회(총회장 우상용 목사)와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 박사)는 2023년11월1일 평택대학교에서 총회 교역자 양성 인준 교육기관 MOU 채결하였다.

평택대학교 및 신학전문대학원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종합대학교로 기독교 세계관과 창의적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1912년 A.T피어선목사를 기념하여 피어선 성경 기념 학원으로 시작되었으며 2023년 창학 111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기독교 대학이며 신학전문대학원에는 다양한 석,박사(Ph.D ,Th.M, M-Div, MTS ,MA)과정을 기독교 정신 아래 교육하는 대학이다.

양 기관은 신학 교육 및 목회자 양성 과정에 있어 상호 협력하고 연합하여 대학발전과 선교적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양해각서를 채결하였다.

특히 대한 예수교장로회 한영 총회는 교단의 목회자 양성과 수급을 위해 평택대학교 및 신학전문대학원에 학생을 추천하고 평택대학교는 한영 총회에서 필요한 목회자 양성을 위하여 신학교육 및 목회자 인준교육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피어선 선교사의 신앙과 정신을 계승하여 한국의 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사항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대한 예수교장로회 한영 총회에는 서울 한영대학교, 평택대학교, 필리핀GTCC (General Trias College of Cavite) 대학교 와 2곳의 인준 신학교를 포함 도합 5곳의 신학 교육기관을 운영하게 되었다.

대한 예수교장로회 한영총회는 한국교회 총 연합(대표회장 이영훈목사) 회와 한국장로교 총연합 (대표회장 정서영목사) 회의 회원 교단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