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점 방문 없이 개인뱅킹 앱(APP)과 모바일웹뱅킹(WEB) 통해 간편 가입
- 신규고객 또는 적금계좌 만기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재가입 고객에게 우대금리 제공
- 매월 2회 텔레파시 퀴즈를 통해 이벤트 우대금리 최대 연 2.0% 제공
- 10월 13일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금리 연 6.00%(기본금리 연 3.2%)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비대면 전용 상품인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비대면 전용 상품인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비대면 전용 상품인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이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텔레파시적금’은 정액적립식 기준 최대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며, 개인고객 1인 1계좌에 한하여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1년제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3.2%(자유적립식 연 3.0%)이며,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연 0.8%p(포인트)를 제공하며, 여기에 텔레파시 퀴즈 이벤트 우대금리 최대 연 2.0%p를 더해 최고 연 6.0%(자유적립식 연 5.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는 ▲신규고객[(이 예금 가입일 전전월말 기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제외한 ‘적립식예금, 거치식예금(CD, RP, 표지어음 등 포함), 대출(카드론 포함), 신탁(MMT 포함), 수익증권(MMF 포함),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방카슈랑스’ 계좌 및 거래가 없는 고객)]인 경우 연 0.8%p(포인트) ▲재예치 고객(광주은행 적금계좌 만기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이 적금으로 재가입한 고객)인 경우 연 0.5%p를 제공한다.

이벤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텔레파시 퀴즈는 ‘오늘의 점심 메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매월 2회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4가지 보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문항을 선택한 고객에 한하여 매회 우대금리 연 0.1%p를 지급하며, 최대 연 2.0%p의 이벤트 우대금리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박대하 디지털기획부장은 “탄탄한 기본금리는 물론, 금융에 즐거움을 더한 ‘펀(Fun)세이빙’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