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6일 진도군 독거도 선착장 해상추락 차량 운전자 구조

지난 19일 섬사랑9호 조타실에서 김해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이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19일 섬사랑9호 조타실에서 김해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이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지난 16일 진도군 독거도 선착장에서 해상에 추락한 차량 운전자를 구조한 섬사랑9호 선장 등 3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김해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은 전남 진도군 독거도 선착장에서 여객선 섬사랑9호(149톤)에 탑승하려던 1톤 트럭 한 대가 해상에 추락 당시 운전자를 구조한 섬사랑9호 선장 등 3명에게 지난 19일 감사장을 수여했다.

해경에 따르면 여객선 섬사랑9호에서 여객 및 차량 탑승 작업 중 현장에서 사고를 목격한 섬사랑9호 김용수 선장(남, 33세)과 마을주민 등 3명이 해상에 입수, 구명환과 로프를 이용해 차량 운전자를 무사히 구조했다.

이 날 구조된 운전자 A씨(남, 60대)는 “순식간에 일어난 사고라 너무 놀라 경황이 없었지만 저를 구조해주신 분들과 현장을 찾아준 해양경찰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감사장을 받은 김 선장은 “당시 트럭이 여객선을 향해 후진 중 갑자기 해상에 추락하고 급히 침몰하는 상황에서 사람부터 구하자는 생각 뿐이었다”며 “누구나 그러한 상황에서 당연히 구조에 나섰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철 서장은 “발 빠른 대처와 신속한 구조 활동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박 선장님의 선행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구조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