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대학교 교수로 임용된 Lady Aileen Ambion Orsal
하버드 대학교 교수로 임용된 Lady Aileen Ambion Orsal

하버드대학(Harvard University) 은영국케임브리지대학교를졸업한존하버드에의해 1636년에미국메사추세츠주(Massachusetts)에설립된미국최초의아이비리그사립대학이다.

현재미국대학순위2위를차지하고있으며대부분의교수는자신의분야에서 일인자들로지금까지 38명의노벨상수상자들이하버드에서교수로재직했다.

이러한하버드대학에서처음으로필리핀언어를가르치는필리핀교수가채용되어관심을끌고있다.

대부분의사립학교가그렇듯교수채용에있어각나라의최고의대학을졸업한사람을교수로채용하는일들이많이있다,하지만하버드대학에교수로임용된필리핀사람은필리핀의최고대학인UP를졸업한사람이아니라마닐라근교까비데주의주립대학을졸업한사람으로하버드대학에교수로임용된것이다.

하버드대학아시아센터의 Victor and William Fung 이사이자하버드대학교수인 James Robson는성명에서Lady Aileen AmbionOrsal가하버드에서필리핀어를가르치는교수로채용되었다고발표했다.

Lady Aileen AmbionOrsal까비데주립대학(Cavite State University)을졸업하고Northern Illinois University에서석사학위,그리고 De La Salle University에서박사학위를공부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다.

James Robson은Lady Aileen AmbionOrsal대하여 '필리핀언어교육학의리더가되기위해노력하는헌신적이고창의적이며효과적인교사'라칭하며,그녀는필리핀문화, 역사, 정치를포함한필리핀연구에서인상적인배경을가지고있다고전했다.

그러면서Lady Aileen AmbionOrsal는필리핀의전통문신예술, 필리핀의커피문화, 정치캠페인노래에음악을사용하는것에대해연구하고서적을출판한기록이있다고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