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선 간 충돌, 예부선 침수...인명 및 해양오염 피해 없어

목포해경이 충돌선박 구조를 위해 현장에 출동했다.
목포해경이 충돌선박 구조를 위해 현장에 출동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오늘(2일) 새벽에 잇따라 발생한 해상 선박 충돌 및 침수사고 현장에 긴급 출동했다.

목포해경은 오늘 오전 4시 39분께 신안군 재원도 인근해상에서 어선 A호(9.77톤, 연안자망, 진도선적, 3명)와 어선 B호(9.77톤, 연안자망, 목포선적, 5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경비함정 등 구조세력을 현장에 급파하는 한편, 승선원 전원 구명조끼 착용 등을 지시하고 목포광역VTS를 통해 사고해역 인근 항행 안전방송 및 구조협조방송을 실시했다.

해경은 이날 오전 4시 58분께 경비함정(P-35정)이 현장에 도착 즉시 사고선박에 올라타 승선원 안전을 확보하고 기름 유출 피해 예방을 위한 에어벤트 차단 및 파공개소 확인과 함께 배수 펌프를 이용, 배수작업을 진행했다.

목포해경은 이에 앞서 같은 날 오전 4시 16분께 신안군 비금 노대도 인근해상을 항해 중이던 예선이 끌고 가던 부선 스크류에 로프가 걸려 침수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했다.  예선(7.93톤, 신안선적, 1명) / 부선(1.98톤, 신안선적, 1명)

해경은 사고접수 16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통해 사고현장 예‧부선 승선원 안전 확보 및 인근해역 항해안전방송(목포광역VTS)을 실시하고 물때를 감안 오전 8시께 자력이탈, 오전 10시 송공항 도착 시까지 근접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한편, 충돌선박 관련 배수작업 등 안전조치를 마친 해경은 오늘 오전 6시 20분께 사고선박 간 자체 예인작업을 통해 오전 9시 52분께 목포시 북항에 무사히 입항 시까지 근접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