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대 테라스형으로 10년 전세형 프리미엄 민간임대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주택 ‘베라시떼 여수’는 웅천동 퍼스트시티 건물 1층에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전했다.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인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는 그 동안 여수시의 요구사항에 서류준비가 미비하여 여수시 특별주의 당부가 있었으나 현재 토지 등 모든 법적인 절차를 충족하고 협동조합법과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광주전남에 조합 설립 인∙허가와 모집신고.법인 사업자등록증 신고 까지 완료하였고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담당부서인 허가과에서 만흥동 민간임대주택 협동조합 조합원 모집공고가 8월 18일 게재 되어 있다고 밝혔다.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 관계자는 사업부지(여수시 만흥동 1441-1번지 일원)는 기존 사업계획승인이 완료되어 돌아오는 9월중 사업계획변경승인 접수하고 이르면 올해 연말이나 내년 초 착공 해서 공사기간 26개월 후 인 2026년 2월중에 준공 및 입주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4층, 공동주택 총 299세대로 13개동 84A·B·C·D·E㎡ 조성되어 입주하게 되며 조합원 가입은 현재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써 청약통장 가입여부, 주택소유, 지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1인 2건에 한해 신청 가능하고 본인 및 세대원 개별 신청도 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일반분양을 대신해 협동조합 민간임대주택이 새로운 주거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에서도 ‘베라시떼 여수’가 협동조합 민간임대주택으로는 처음으로 추진된다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의 주변에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와 대형마트를 비롯해 시청, 병원, 시장, 만성리해수욕장,여수세계박람회장.여수엑스포역 등이 인근에 자리하며 고속터미널, 진남체육공원 등도 단지 가까이에 위치하고 최근에는 만흥지구 택지개발 사업 예정돼 있어 수요 증가에 따른 인프라 확충도 기대된다.

도로환경은 여수 엑스포도로가 근접해 있어서 여수국가산업단지에 차량으로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한 근접 생활권에 자리해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에 국도를 이용하여 여수 엑스포역, KTX여천역 접근이 가능하고 편리한 교통망으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한 편이다.

교육환경에서 필수 주거요소로 꼽히는 명문 학군도 주위에 탄탄하게 형성돼 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 여수북초,미평초,양지초, 여수중, 진남여중,충무고 등이 인근에 자리해 명품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 관계자는 입주 후 최초 분양가로 10년 후 소유권을 취득하면 된다.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가 없고, 임대보증금 역시 전액 보상받을 수 있다. 입주 시 전세가 인상 및 이사 걱정없이 거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로 장기임대 방식으로 거주할 수 있어 주거안정을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단지 내 설계는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지 내 에 수영장,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장을 갖추고 지하 층에는 계절별 시즌, 스포츠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별보관창고를 제공하고 주차공간을 최대로 확보해 주차난 해소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베라시떼 여수’ 만흥동 테라스하우스 관계자에게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10년 후 확정분양가’란 내용에 대해 답변을 요청했다.

Q.10년후 확정분양가 라는데 이건 무었인가요?

A.네.확정분양가 말 그대로 확정을 한다는 내용입니다.확정분양가는 지금의 전세가가 추후 분양가라 보시면 됩니다. 이게 좋은 이유는 현 부동산 분위기를 알 수가 없는(부동산가격이 오를지 내릴지)상황에서 불안한 부동산 매매를 하실 필요 없이 10년 살아본 후 전세금을 빼셔도 되고 그대로 인수 하셔도 되는 구조입니다. 10년 후집의 가치는 당연히 올라간다 보시면 확정분양가 굉장히 좋은 조건입니다.

10년 후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다

Q.일반분양과 민간임대의 차이점은 무었인가요?

A.일반분양으로 2년 전에 준비가 끝난 현장인데 최근 전쟁등 자재값인상,금리인상등 너무 많은 변화로 일반분양을 하게 되면 분양가가 너무 높아져서 임대주택협동조합으로 하면 금융수수료,보증기금이 지원이 되어 금액적으로 유리해 저가로도 분양이 가능하게 되고 협동조합 단체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일반분양 보다는 확실하고 투명한 사업이다.그리고 실수용자들은 고효율의 주택을 저비용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임대주택협동조합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다.

최근 웅천동 홍보관을 찾은 많은 고객들은 건물의 마감자재,주거공간,1~2층고품격 특화설계 가 이상적이고 광폭 테라스하우스가 마음에 든다고 말하고 현재 조합원 가입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베라시떼 여수 모델하우스 : 여수시 웅천동 1868-1 문의 : 061-691-4848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