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0일 전남도의회 '윤석열 정부의 한국에너지공대 죽이기 3탄, 강력규탄! '성명서 발표 사진
2023년 8월 10일 전남도의회 '윤석열 정부의 한국에너지공대 죽이기 3탄, 강력규탄! '성명서 발표 사진

전라남도의회 의원 일동(국민의힘 의원 제외)은 10일 산자부의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해임 건의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통해 연이은 한국에너지공대 죽이기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규탄 성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달 27일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감사에서 비위사실을 적발했다고 밝히고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을 해임하도록 이사회에 건의한 것에 따른 것으로 광주·전남 시민단체 등 지역사회에서도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윤석열 정부 들어 1탄 감사원 표적감사, 2탄 출연금 30% 삭감, 3탄 부실운영을 트집 잡은 총장 해임 건의 등 연이은 한국에너지공대 죽이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더이상 지난 정부의 과오와 흠집내기로 미래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지말라”고 경고했다.

이어 “가뜩이나 출연금 축소로 인해 학교 운영이 위축된 상황에서 총장의 해임은 사실상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폐교 명령이며 국가 균형발전과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포기선언”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성명을 주도한 나주출신 이재태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연이은 한국에너지공대 죽이기를 규탄하며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해임 건의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의회는 「한국에너지공대 표적감사 중단 촉구 건의안」,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금 재검토 중단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여 정부 부처 및 각 기관에 송부하는 등 한국에너지공대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