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29일 ‘반려동물 동반 관람주간’ 운영
- 개별 이동장 등 이용…스탬프 투어 등 이벤트 진행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8월 26일 세계 개의 날(International Dog Day)을 기념해 23일부터 29일까지 ‘광주시립미술관 반려동물 동반 특별 관람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에는 광주시립미술관 1층 제1·2전시실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특별전 ‘생태미술프로젝트’를 관람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관람 때는 관람자 1명이 들고 이동할 수 있는 개별 이동장이나 개 유모차를 이용해야 한다. 준비를 하지 못한 시민은 입·출구 로비에서 무료로 개 유모차와 배변 패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과 전시 관람을 완료한 스탬프 인증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반려동물 간식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휴가철에 증가하는 유기동물 발생을 예방하고 입양 활성화를 위한 ‘유기동물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는 주제의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사진전도 함께 열린다.

‘광주시립미술관 반려동물 동반 특별 관람주간’은 지난 5월 22일 제28회 월요대화에서 제안을 받아 추진됐다. 광주시는 광주·전남 최초로 반려문화공간을 제시하는 등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이 함께하는 여가·문화 공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이지만 반려동물을 동반해 미술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 및 시설은 극히 제한적이다”며 “이번 행사가 반려동물과 특별한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생태미술프로젝트’ 전시회는 자연생태, 도시생태, 인간생태 속 새로운 공존관계를 제시한다. 영상, 설치, 사진, 회화, 포스터, 아카이브 등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