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고 배정방식 개선, 교사·학부모 대상 신입생 전형요강 설명회 10월 중 개최 예정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7일 ‘2024학년도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을 확정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은 고등학교 입학에 대한 전형일시, 원서접수 및 전형 방법 등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시교육청의 계획이다. 이번 2024학년도 전형요강은 평준화 일반고 49개교, 특수목적고 4개교, 특성화고 12개교, 비평준화 일반고 2개교의 입학전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전형요강에서 평준화 일반고의 특정지역 밀림 및 학교 유형별 쏠림 현상 개선안이 포함돼 있다. 배정 가능 고교 중 ‘후 지원 선택 학교’ 숫자를 기존의 60%→70%로 상향 조정했다. 그리고 학생 거주지에서 통학거리가 반영될 예정이다.

또 원서접수 일정과 일반계고 합격자 및 배정에 관한 내용도 공개됐다. 우선 특수목적고등학교의 원서접수가 먼저 진행된다. 산업수요맞춤형고인 마이스터고 2개교가 10월16일, 광주체육고가 10월30일, 광주예술고가 11월6일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이어 직업계고가 중심이 된 특성화고등학교 12개교가 11월20일, 기타 과학중점고와 평준화 일반계 학교가 12월13일로 그 뒤를 잇는다. 일반계 고등학교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9일에 있을 예정이며 1월18일 고등학교 배정이 이뤄진다.

광주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2024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은 광주 관내에 있는 다양한 고등학교별 세부 시행계획을 안내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전형요강에 고등학교 입학의 중요 정보를 담고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기를 바란다”며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형요강 설명회를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학교별로는 광주예술고, 광주자연과학고, 동일미래과학고 등이 특별전형 부분에서 일부 변동이 있었다. 호남삼육고의 경우는 특별전형을 신설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나 시교육청 누리집 ‘2024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 설명회를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10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