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보위원장인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군, 국민의힘)은 국민의힘 재해대책위원장인 정희용 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과 함께 괴산군 재난종합상황실과 괴산댐을 현장 방문하여 댐과 하천별 수위, 고위험 저수지 상황 등을 점검하고 나섰다.

연일 쏟아진 비로 15일 오전 6시 16분쯤 괴산댐 월류 현상이 나타나고 인근 지역 주민 천 9백여 명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지자, 박덕흠 의원은 정부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여당 재해대책위원장인 정희용 의원에게 직접 현장 방문을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덕흠 의원은 “주말 이른 아침부터 가슴을 쓸어내렸을 대피 주민분들에 위로의 말을 전하며 군 관계자와 함께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현장 상황을 챙기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비 예보가 계속 되고 있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말고 강과 하천, 산사태 위험지역과 저지대에 사시는 주민들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박 의원은 “현장에서 확인한 괴산댐 부근 수전교는 빠른 유속과 떠내려온 부유물 등으로 손상이 심했다”라며, “추후 안전 점검 등을 통해 통행 여부 등을 결정하고 이외에도 피해 상황이 파악되면 빠른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챙기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