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 이병훈 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이 민생돌봄정책 발굴 차원에서 개최했던 ‘도시가스 취약지역 공급시설 설치 지원 방안’정책토론회(2022년 12월 23일)에서 의견을 수렴하여 시의회의 협조 속에 해결방안으로 준비한‘광주광역시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이 3월 22일(수) 광주광역시의회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이 대표발의(공동발의 : 강수훈, 김나윤, 박수기, 신수정, 심창욱, 심철의, 안평환, 임미란, 조석호, 홍기월)한‘광주광역시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은 동구, 남구, 북구, 광산구 등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광주시의회를 통과한 조례안은 ▲ 지원계획 매년 수립·시행 ▲ 경제성 미달지역 에너지 환경·도시가스 에너지 수요 등에 대한 현황 조사 ▲ 수요가부담 시설분담금 지원 ▲ 조례 의거 에너지이용 취약계층 우선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조례안에 따라 광주시가 공급계획을 수립하면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주요 세대가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은 “도시가스 취약지역 공급을 위해 머리를 맞대어 주신 시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광주시와 자치구, 해양에너지와 협의해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세대에 보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생돌봄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