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및 가족의 심리치료를 위한 ‘안아드림’ 참여자 모집
-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접수, 감정 다스리기 등 상담 콘텐츠 확대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2월 22일(수)부터 28일(화)까지 심리치료 프로그램 ‘안아드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은 2월 22일(수)부터 28일(화)까지 심리치료 프로그램 ‘안아드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고속도로장학재단(이사장 김일환)은 2월 22일(수)부터 28일(화)까지 심리치료 프로그램 ‘안아드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안아드림’이란? 고속도로에서 불의의 사고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 사고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아픈 마음을 보듬어 준다는 의미

2020년부터 시작된 ‘안아드림’ 프로그램은 고속도로 교통사고로 심리적 후유증을 겪고 있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상담 및 특강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재까지 총 73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매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해 치료가 필요하다고 확정되면 전화ㆍ화상ㆍ방문을 통해 사고 트라우마와 우울증 극복을 위한 정서안정 상담을 최대 20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부모ㆍ자녀와의 관계 개선 및 학생을 위한 진로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감정 다스리기, 불면증 해소 방법 등 상담 콘텐츠를 확대하고, 모집 기간 중 신청하지 못한 사고 피해자 및 가족이 추가로 신청할 경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속도로장학재단 관계자는 “그간 프로그램 참여자들로부터 우울증 해소와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며, “고속도로 사고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