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청장 임종배)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월 26일 제일전기직업전문학교에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에 대해「전기기능사자격증 취득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전문위탁교육은 4월 11일부터 8월 26일까지 216시간 진행되었으며, 교육비로 120만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이번 수료자 중 1명이 전기기능사 실기에 합격하였으며, 나머지 참여자는 전기기능사 4회차 시험에 응시 예정이다.

올해 남아 있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전문위탁과정으로는“사무프로그램실무 및 GTQ 자격증 취득과정”이 개강 예정으로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기관 선정은 2021년 12월 공모를 통해 제대군인의 선호도가 높고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대외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능력개발 교육, 사이버연수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로 실시하고 있다.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예정)군인의 전직지원을 위해 적극행정 일환으로 제대군인의 구직에 도움이 되는 전문위탁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