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에너지신산업 워크숍
동신대 에너지신산업 워크숍

동신대학교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단(이하 RIS사업단)은 지난 19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에너지클러스터에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에너지신산업육성사업 분야, 미래형운송기기 분야, 지역사회혁신 분야 통합 인력양성 및 기술개발 성과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빛가람혁신도시 공공기관 관계자, 기술개발 참여 기업과 예비창업인, 동신대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전문가 초청 특강에 이어 동신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40여 개 팀이 사업단 프로그램에 참여해 개발한 시작품과 기술 등을 전시‧발표하며 성과를 공유했다.

동신대 RIS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광주·전남 지역인재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자기주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창업동아리와 같은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전남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기술고도화 R&D ▲에너지신산업 창업 엑셀러레이팅 등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 주도의 지역혁신생태계구축에 힘쓰고 있다.

사업단은 앞으로 광주·전남지역교육지원청, 고등학교와 연계한 고교학점제 운영을 추진, 창업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창의융합 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휘 동신대 RIS사업부단장은 “광주전남지역 청소년과 예비창업자들이 혁신인재로 성장하고, 스타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창업 아이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