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게 배우는 경제 특강 운영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알아야 보이는 생활경제 특강 개최 포스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알아야 보이는 생활경제 특강 개최 포스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오는 19일과 26일 청소년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알아야 보이는 생활경제 특강’을 2차례 운영한다.

9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청소년과 사회초년생의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기 위해 개설됐다. 1차 특강은 19일, 2차 특강은 26일 진행하며 각 특강은 10~12시 두 시간 동안 진행한다.

19일 특강은 금융용어 게임을 통해 금융용어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정립하고 저축 상품에 대한 특징을 알아본다. 또 26일 특강은 부동산 거래·신용점수제·주식·부동산 이해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을 자세하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일부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 ‘평생교육’ 탭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특강별로 15명 내외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문헌정보과 문명숙 과장은 “최근 경제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앞으로 사회에 나아갈 고등학생과 인생의 중요한 출발점에 선 사회초년생들에게 올바른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http://lib.gen.go.kr/student)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062-221-55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