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ICT융합공학부는 ㈜GSITM 개발 실무진을 초청하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전공기초클리닉 GSITM 산학협력 실무특강(웹프로그래밍)’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능화 혁신교육을 통해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지능·창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순천대학교 ‘LINC+ 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단장 신창선)’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번에 특강을 진행한 ㈜GSITM은 GS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에 IT서비스(시스템통합, IT아웃소싱, IT컨버전스, 컨설팅 등)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인 ‘U.STRA CLOUD’와 ‘BigData/AI (Artificial Intelligence)’기술을 활용한 신산업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천대와 ㈜GSITM은 지난해 1월 ‘일자리 창출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맺고 꾸준한 교류를 이어왔다. 지난해 멀티미디어공학 및 정보통신공학 전공 졸업생 5명이 ㈜GSITM에 입사하는 열매를 맺은 데 이어, 올해는 지역 인재 양성 분야의 협력을 위해 산학협력 실무특강이 성사되었다.

지난 8월 23일~27일에 걸쳐 진행된 특강에서는, 기술적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갖춘 ㈜GSITM 개발 실무진이 순천대학교 ICT융합공학부 컴퓨터실습실에 직접 방문하여, ICT융합공학부 재학생 20명에게 HTML, CSS, java-script 등을 활용한 웹프로그래밍 프론트엔드 구현 실무교육을 진행하였다.

순천대와 ㈜GSITM은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이수증’을 수여했으며, ㈜GSITM은 교육 이수증을 향후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과 인턴선발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했던 이하림 학생(ICT융합공학부 정보통신공학전공 4학년)은 교육 이수증을 들어 보이며, “교육 동안 밤샘 프로젝트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이번 특강을 통해 그동안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과 해결해야 할 부분을 정확히 알게 되어 느낀 점이 많고 뿌듯한 경험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순천대 ICT융합공학부 조용윤 교수와 ㈜GSITM 박성룡 과장은 ‘이번 특강의 성공적 운영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교육 협력 모델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기업의 안정적인 인재 확보와 지역 인재의 우수기업 진출 기회 제공을 위해 기업과 지역 상호 간 지속 발전 가능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노력이 중요하다.’는데 뜻을 모으고, 향후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