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소재 분야 팔방미인, ㈜효성화학 방문해 투자유치 활동

성일홍 경제부지사, 기업 투자 및 애로사항 청취
성일홍 경제부지사, 기업 투자 및 애로사항 청취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는 30일(15시) 청주 옥산에 위치한 화학소재기업인 ㈜효성화학을 방문해 옥산공장 김후원 공장장을 만나 면담을 나누고, 투자동향 파악과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충청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실국원별 기업유치담당제와 연계해 도내 기업 애로사항 현장 청취 등의 사후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도내 증설 투자 유치 등을 위한 긴밀한 관계망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방문한 ㈜효성화학은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LCD용 TAC 필름(디스플레이 부품)을 2009년 국내 최초 양산 성공했다.

이어 폴리프로필렌(PP) 파이프용도 세계 1위, 나일론필름 국내 1위, 친환경소재 폴리케톤* 세계 최초 상용화 등 소재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 대기오염의 주범인 일산화탄소와 에틸렌, 프로필렌으로 만든 친환경소재

성 경제부지사는 사측 관계자로부터 옥산공장 주력 제품 생산 및 공급현황, 신규 투자계획 여부 등을 청취하는 한편, 옥산 공장 관련 운영 및 투자 애로사항이 없는지 살펴본 뒤 마지막으로 관계자와 생산시설을 견학하면서 일정을 마쳤다.

성일홍 충청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 “충북은 효성화학의 주요 고객사와 인접해 있고 사통팔달의 우수한 교통망으로 물류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경제적 이점을 보유한 지역이다.”라며,

“효성화학이 영위하는 화학소재 시장 호황으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이러한 계기로 향후 충북내에 투자하게 될 경우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