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복지문화 분과별 청년정책 의견 나눠

충북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분과위 개최
충북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분과위 개최

충청북도는 26~27일 양일간 충북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충북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고 수립된 정책들이 잘 이행되는지 점검하는 역할을 하는 기구로, 2개 분과위원회(청년일자리‧청년복지문화)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3기 분과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하고, 금년도 충북도의 청년정책 추진상황 보고 및 정책제언을 겸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일자리분과위원장에는 송윤호 위원, 청년복지문화분과위원장에는 이윤재 위원이 위원 간 호선으로 선정됐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청년정책을 둘러싼 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고, 청년들의 정책욕구 역시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책들이 계속 시도되고 확대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사각지대 청년 발굴 및 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청년지원 시스템 구축,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생활안정 정책, 수도권으로의 지역 청년 유출을 줄일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고, 나아갈 청년정책 추진방향도 논의됐다.

신용식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은 “청년들의 어려움은 청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우리 청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고 전진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함께 고민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과정을 통해 더욱 생동하는 밀착형 정책을 만들고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올해 1,222억원을 투자해 총 82개 청년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별로는 청년일자리 분야에 코로나19 대응 비대면‧디지털 분야 청년일자리, 청년들의 결혼과 근속 장려를 위한 행복결혼공제 등 54개 사업이 추진중이며,

청년복지문화 분야에도 도심지 근접 공공임대주택 공급, 저소득 청년 자산형성 지원 등 28개 사업을 추진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