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신안군 가거도에서 복통을 호소한 아이를 해상에서 민간해양구조선에 의해 인계받는 현장
목포해경, 신안군 가거도에서 복통을 호소한 아이를 해상에서 민간해양구조선에 의해 인계받는 현장

전남 섬마을에서 복통을 호소한 아이 등 응급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해경이 긴급 이송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임재수)는 지난 9일 낮 12시 32분경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서 A군(남)이 심한 복통으로 보건소를 내원했으나 대형병원에서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는 보건소장의 소견에 따라 이송 요청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경비함정을 급파하는 한편 가거도에 거주하는 민간해양구조선(뉴경진호 선장 임종재)에 협조를 요청하여 A군과 보호자를 가거도 인근 해상으로 이송했다.

이어 해상에서 A군과 보호자를 경비함정으로 탑승시키고 신속하게 이송을 실시해 오후 4시 20분경 진도군 서망항에 도착, 119 구급대에 인계하여 병원으로 이송 조치했다.

이에 앞서 해경은 같은 날 오전 10시 48분경 진도군 하조도에서 B씨(60대, 여)가 심한 어지럼증과 구토증상으로 긴급 이송을 요청하여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오전 11시 45분경 진도군 서망항으로 이송해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해경의 도움으로 긴급 이송된 A군과 B씨는 각각 목포와 진도 소재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목포해양경찰서는 올해 경비함정 등을 이용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138명의 응급환자를 이송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