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월) 오전 9시, 국회 소통관에서 정세균·이광재 예비후보 단일화 합의
정 전 총리 “4기 민주정부 수립과 대한민국 미래 경제를 위한 혁신연대”
이 의원 “대한민국 대통령은 연습할 시간 없어, 안정속에서 개혁 지속되어야”
조오섭 상임대표 “후보 간 첫 단일화로 향후 추가 단일화 및 경선 판도에 지역민들의 관심 집중”

5일 오전, 정세균 전 총리와 이광재 의원의 후보 단일화 발표 사진
5일 오전, 정세균 전 총리와 이광재 의원의 후보 단일화 발표 사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예비경선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후보 단일화를 추진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이광재 의원간의 단일후보는 정세균 전 총리로 이뤄졌다.

5일 균형사다리 광주·전남본부에 따르면 정세균 전 총리와 이광재 의원이 5일(월) 오전 9시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통근 합의’를 통해 정세균 예비후보를 단일후보로 내세우기로 결정한 가운데 정 전 총리는 “안정적인 대선 승리로 반드시 정권 재창출을 만들어 내겠다”며 국민들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호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세균 전 총리는 “이광재 후보와 민주당 정권 재창출을 위해 힘을 하나로 합치기로 결심했다”며 “오늘 필승연대는 노무현 정신과 문재인 정부의 계승, 그리고 4기 민주정부 수립과 대한민국 미래경제를 위한 혁신연대다”고 밝혔다.

정세균 전 총리는 또 “이광재 후보의 대한민국 미래 경제에 대한 원대한 포부와 꿈을 적극 지지하고 함께 실현해 나갈 것을 당원과 국민께 다짐한다”며 “세계에서 미래를 가장 먼저 만나는 강한 대한민국을 꼭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재 의원은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는 연습할 시간이 없다, 최선을 다해 정세균 후보를 돕겠다”며 “안정 속에서 개혁이 지속되어야 대한민국이 미래로, 희망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정세균 후보에 대한 각별한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정 전 총리와 이 의원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 균형사다리 광주·전남본부 상임대표인 조오섭 의원(광주 북구 갑)은 “정 전 총리의 인지도 및 경험과 비전, 전략 등의 노하우와 이광재 의원의 정책이 가미된다면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다”며 “당내 대선 후보들 사이에서 두 분의 첫 단일화 사례가 이뤄지며 향후 다른 후보들과의 단일화 및 경선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정세균 전 총리와 이광재 의원은 공약과 정책 등에 대한 화학적 결합을 통해 경선승리 및 정권 재창출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