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 제6기 위원 위촉식
남해군 자원봉사운영위원회 제6기 위원 위촉식

남해군은 20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자원봉사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18명을 제6기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뿐만 아니라 2020년 센터 사업실적 및 2021년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신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 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신임 위원장에는 등불 남해지부 박미선 지부장이, 부위원장에는 전 새남해라이온스클럽 김태주 회장이 각각 호선으로 선출되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군의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과 민관 연대 및 협력에 있어서 자원봉사 운영위원회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위원회에서 나오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또한 “새로 위촉되신 위원들께 자원봉사 진흥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남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2023년 5월 19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임기동안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발전방안을 심의⋅결정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발전에 관한 기본시책 수립 및 봉사단체 또는 봉사자 지원 등에 대한 실질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