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우리 바다, 어울림가족봉사단에 맡겨주세요!”

남해군 건가다가센터, 어울림가족봉사단 해안 환경정비 실시
남해군 건가다가센터, 어울림가족봉사단 해안 환경정비 실시

남해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춘엽) 어울림가족봉사단은 지난 24일 한려해상국립공원관리공단과 연계해 해안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어울림가족봉사단원은 봉사를 희망하는 남해군민 5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해안 환경정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및 건강 체크 후 20명의 최소 인원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설천면 월곡과 고현면 차면을 잇는 월차갯벌 일대에서 바다로 유입된 해양쓰레기와 인근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정춘엽 센터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군을 더 아름답게 빛내준 봉사단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후손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봉사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해안 환경정비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도 “우리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들이 펄 속에 조각조각 묻혀있는 모습을 보니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깨달았다”며 “아이들과 함께 갯벌에서 쓰레기도 줍고 갯벌생태계와 환경보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이 시간이 진정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어울림가족봉사단은 지난해 직접 만든 요실금 패드 100개를 남해읍 노인정 3곳에 배부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