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 자랑스러운 대구씨 이모티콘 선착순 5만명 무료 배포

대구시는 ‘마스크 쓰GO 운동’을 주제로한 ‘자랑스러운 대구씨’ 이모티콘을 제작해 12월 3일(목)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지난 2월 코로나 위기 이후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인해 대구지역은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나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방역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마스크 쓰GO 운동’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에서 파급력이 크고 반응이 좋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배포한다.

특히 이번에 대구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랑스러운 대구씨’ 캐릭터는 코로나 위기를 위대한 시민의식으로 이겨낸 대구시민들에 대한 존경과 자긍심을 표현하는 취지로 제작하게 됐다.

‘자랑스러운 대구씨’ 이모티콘은 ‘마스크 쓰GO 운동’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재치있는 문구와 동작들로 디자인한 1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는 일상적인 상황을 재밌고 친근하게 표현해 시민들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친구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청’을 검색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5만 명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후 9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톡 이외의 SNS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이모티콘 파일(gif형식)을 언제든지 내려받을 수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이번 이모티콘은 가까운 지인, 가족들과 메신저를 통해 소통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스크 쓰GO 운동’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면서, “위기의 상황에선 언제나 하나 된 힘으로 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대구 시민의 힘이 위드-코로나 시대 ‘마스크 쓰GO 운동’을 통해서 다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