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동기 부여와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취업자신감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취업자신감 캠프는 지난 9월 24일부터 2일간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최종 32명이 수료하였다.

이번 캠프는 △사전캠프를 통한 자기소개서 초안 작성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심리검사를 통한 역량 파악 △실전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 자기소개서 작성비법 △ 면접 퍼스널 이미지메이킹 △ 실전면접 △현직 인사담당자 멘토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자신감캠프 종료 후에도 자기소개서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재학생은 “캠프를 통해 성향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 내용을 자기소개서에 글로 녹여낼 수 있는 작성법을 명확히 알려주어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받았다.”며, “프로그램이 실제 취업실전에 맞게 순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양숙향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실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취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