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계적인 충북형 뉴딜사업 추진과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 강조 -

제4회 추경 및 충북형 뉴딜3호 시군대표 뉴딜사업설명

이시종 도지사는 6월 8일(월), 도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충북형 뉴딜사업의 체계적인 추진과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 등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층북형 뉴딜 사업과 관련해, ‘충북형 뉴딜’ 사업은 코로나19를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라며,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온 우리마을, 투자유치, 시군대표 3단계에 이어 산업혁신 뉴딜 사업까지 4단계로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위해 충북의 모든 산업분야 기술혁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바탕으로 산업혁신 뉴딜사업 계획수립에 바로 착수할 것과 한국판 뉴딜 추진 등 정부 정책방향을 세심히 살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생산적 일손봉사 활성화와 관련해, 코로나19로 외국인 노동자가 감소해 농가, 중소기업현장 심각한 인력부족을 겪고 있다며, 생산적 일손봉사가 가장 필요한 시기인 만큼 시군과 협력해 더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4시간 봉사 준수와 선물 받지 않기 등 강도 높은 봉사활동으로 현장에 제대로 도움을 줄 수 있게 안내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도축세와 관련해,

충북은 음성에 대규모 도축장이 있으나 도축세가 없어 전국의 소와 돼지를 도축만 해주고 세수에 대한 혜택이 없다며, 현재 축산업 상황을 고려해 가축방역세와 더불어 도축세에 대한 검토도 신중히 해볼 것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과수화상병 발생과 확산 등 전망을 통계수치로 추정해 보고 이를 근거로 전문가와 회의를 통해 향후 대책을 마련할 것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