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협회 고문으로 특혜 받나?

이석형(전)산림조합중앙회장과 골프를 즐기는 측근들

19일 오전 이석형 (전)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총선이 끝난 지 며칠도 되지 않아 측근들을 대동해 함평 파크골프장에서 골프를 쳐 세간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간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지금은 어떤 직함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지만 산림조합중앙회장과 광주(광산갑)에서 국회의원에 출마했다.

총선이 끝난 지 3일밖에 지나지 않는 18일에도 골프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휴장 광고문

함평 파크골프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2월 23일부터 휴장합니다.”라는 광고문까지 입구에 붙였음에도 불구하고 골프를 즐긴 것에 특혜성까지 거론되고 있다.

이에 이석형 전 회장은 “이 남경 회장에게 양해를 구했어요. 이해를 해 주세요 휴장한다는 것을 모르고 왔는데...... 어제도 모르고 왔다 이남영 회장님이랑 만나서 양해를 구했어요. 미안합니다.”라고 말하며 나라 전체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노력하고 있는 지금 산림조합 중앙 회장과 국회의원 출마했던 사람으로 골프를 친 것에 대해 묻자 “나도 모르게 고향 와 친구들과 함께 했다. 미안하다."라고 다시 한번 말했다.

취재를 강하게 항의하고 있다.

이에 이남영 함평골프협회장은 “이석형 회장은 우리 협회 고문으로 잔디에 모래를 깔았거든요 구장 관계를 잘 아셔서 구장 구경 한 번 해 보면 어쩌겠어요 해서 해 보라고 허락했는데 뭐가 잘 못됐을까요?” 말했다.

함평 군민 A씨(67세)는 “함평군이 선거의 상처가 상당히 크다. 그런데 지역의 원로로서 또 전국적인 공인으로서 생각이 깊지 못했다.” 라며 강하게 불만을 토로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