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실물경제체험(뻔뻔비즈) 화관체험부스 운영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장성황룡강홍길동무꽃길축제’에 25일(토) 하루 동안 뻔뻔비즈(실물경제체험) 화관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함께 참여하였다.

3년간 축제에 참여했던 뻔뻔비즈(실물경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실제로 경제체험을 해봄으로 경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소득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인 자립준비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진행되었던 뻔뻔비즈(실물경제체험)는 1달 동안 총 4번의 사전모임을 가지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도자의 도움을 받지 않고 부스 진행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재료 주문, 재료준비, 상품제작, 역할배분, 부스 운영까지 자발적이고 높은 책임감을 가지며 진행되었다.

당일 현장에 꽃길 걷기 대회에 참가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황룡강변을 거닐며 아름답게 만개한 꽃을 구경하고 다양한 체험 부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였다. 그중 화려한 꽃과 어울리는 화관 체험 부스에 남녀노소랄 거 없이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주었으며 예쁜 사진을 찍고자 하는 사람들이 특별히 더 많이 찾아주었다.

이번 뻔뻔비즈(실물경제체험)에 참여한 청소년 김○○(18세)는 ‘우리가 직접 계획하고 꼼꼼하게 준비해서 다른 때 보다 더 애착이 있다. 와서 체험하셨던 손님들이 많이 만족해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라고 만족감이 높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 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