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교육기부콘서트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전라·제주권 체육예술교육기부사업단(단장 김현우)’은 지난 5월 20일 정재규 hp(휴렛 팩커드) 휴스턴 디자인 센터 수석 디자이너와 함께 문정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돈)에서 ‘찾아가는 교육기부 렉처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교육기부 렉처콘서트’는 글로벌 무대에 진출해 있는 지역의 선배들로부터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주는 과정을 통해 체육·예술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 강사로 나선 정재규 디자이너는 조선대학교 디자인공학과 졸업생으로서 현재 hp(휴렛 패커드) 휴스턴 디자인 센터 수석 디자이너이다.

정재규 디자이너는 문정여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에서 미국에서 디자이너로서의 삶과 준비과정에 대해 설명하면서 고등학생들에게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꾸준한 준비를 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조선대 전라·제주권 체육·예술 교육기부 거점대학 사업단은 2019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체육·예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업단에서는 ‘대학생동아리 교육기부’ 및 ‘진로체험 렉처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스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교육기부 사업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