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캠핑장을 비롯한 전체 캠핑리조트 시설 70%는 이용 가능
- 평소처럼 ‘찾아주는 것이 가장 큰 지원이고 지역을 돕는 것’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5일 발생한 산불에 대한 피해 복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시는 정확한 피해현황 조사와 향후 복구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8일, 동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심규언 시장) 실무부서를 포함한 전 부서가 참석한 3차 피해대책 긴급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심규언 동해시장은 “산불로 인한 피해가 누락되지 않토록 부서별로 신속 정확하게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빠른 응급복구를 주문”했으며, “복구계획은 피해조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항구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사전에 관계 중앙부처와 협업하고 특별재난지역 정부지원 신청도 차질 없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금번 산불 여파로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동해무릉건강숲, 추암오토캠핑장 등 시 주요 관광지의 예약 취소가 잇따르고 있어 피해지역이기 때문에 가지 말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관광객 확보방안도 함께 고민할 것을 주문하면서 2차, 3차 피해가 많이 생기지 않도록 ‘우리시를 찾아 주는 게 가장 큰 지원이고 자원봉사’임을 당부했다.

특히,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전체 숙박 및 야영시설은 70%가 이용할 수 있음에도 금번 산불로 마치 전체 시설이 전소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시민 및 관광객을 위해 제2캠핑장은 4월달 내에 영업을 재개하고 제1캠핑장에 남아있는 시설은 응급 및 항구복구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5월 중 한옥 및 캐라반 등 시설이용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 공무원들은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산불피해지역인 망상동 석두골 마을과 망상오토캠핑장을 중심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담당부서가 함께 현장조사를 진행했으며, 건조특보 발효에 추가 산불이 발생되지 않토록 산불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부서별로 산림 인접지에 나가 비상근무를 실시한 바 있다.

심규언 시장은 “상춘객을 맞아야 할 거리는 썰렁하고 숙박시설엔 예약취소가, 시장엔 손님의 발길이 적어졌다.”고 말하면서, “동해시를 많이 찾아오는 것이 지역에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