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 UPDATE : 2019.5.18 토 14:52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기업
현대자동차, 미래 꿈의 공간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개관수소전기차가 만드는 친환경 수소 사회를 먼저 만나보세요!
  • 강지훈 기자
  • 승인 2019.03.14 21:41
  • 댓글 0
  • 구글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 3/14(목),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개관

- 수소전기차와 만들어 갈 친환경 수소 사회를 그려볼 수 있는 체험 공간

-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추가 개관 예정

- ▲그린 존 ▲클린 존 ▲키즈 존 ▲익스피리언스 존으로 구성

- 미세먼지 정화 기능 체험 등 수소와 관련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

- 배출된 물을 활용한 그린 존 등 친환경성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강화

- "수소전기하우스에서 친환경 수소 사회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클린 존에 마련된 수소전기차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 시연 체험 공간

수소를 이용해 자동차를 움직이고, 그 자동차가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친환경 수소 사회'를 먼저 만나보세요!

현대자동차(주)는 수소전기자동차의 기술과 친환경 수소에너지가 만들어 갈 미래 수소 사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가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개관했다고 14일(목)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부산시는 이날 오영춘 현대차 부산지역본부장,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고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의 시작을 알렸다.

'자동차가 만든 에너지로 사는 집'을 콘셉트로 한 '수소전기하우스'는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를 통해 생성된 에너지를 일반 가정의 동력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구현한 것으로, 수소전기차가 이동 수단을 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수소 사회가 우리 가까이에 다가왔음을 직접 느끼게 해 주는 공간이다.

현대차는 세계적 수준의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수소전기차 및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친숙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난 2017년 8월 서울 여의도를 시작으로 광주, 울산, 창원 등에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1'을 개관해 성황리에 진행했다.

특히 이번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지난 시즌 대비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528㎡(약 160평) 규모로 조성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는 ▲그린 존(Green Zone) ▲클린 존(Clean Zone) ▲키즈 존(Kids Zone) ▲익스피리언스 존(Experience Zone)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이 수소와 관련된 친환경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그린 존에서는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된 깨끗한 물로 재배한 방울토마토, 상추, 블루세이지 등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라이브 팜(Live Farm)'이 마련돼 친환경 수소 사회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그린 존에 마련된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된 깨끗한 물로 재배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라이브 팜(Live Farm)'

클린 존에서는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 시연을 통해 유해한 배기가스는 전혀 나오지 않고 깨끗한 물과 전기만 생산하는 수소전기차의 특징을 살펴보고, 미세먼지를 흡입 및 여과하는 수소전기차의 공기 청정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키즈 존에서는 지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1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던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다시 운영하며, 수소와 산소가 만나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과정, 수소전기차의 원리 등 실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소전기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존을 마련하였다.

마지막으로 익스피리언스 존은 ▲넥쏘(NEXO) 완성차 ▲수소전기차 절개 모형 ▲수소 충전 체험 시설 및 터치 테이블 등이 마련돼 실제 수소차의 전력 발전 모습 등을 비롯해 수소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오늘부터 이달 24일(일)까지 총 11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시간은 12:00~18:00까지이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첫 포문을 연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등 전국 곳곳에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며 특히 수소충전소가 새롭게 구축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수소전기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지자체와 연계해 수소전기차 및 수소 충전 관련 인프라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라며 "수소전기하우스를 통해 수소에너지가 미래를 얼마나 깨끗하고 살기 좋게 만들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지훈 기자  newswin700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