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봄철 가볼만한 섬 7선에 전남 3곳 포함

봄꽃보다 아름다운 섬에 선정된 선도[사진=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가 섬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정한 봄에 가고 싶은, 꽃보다 아름다운섬 7선 에 전남의 여수 하화도, 진도 관매도, 신안 선도 3곳이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겨울에 가고 싶은 섬 10선 선정 이후, 연중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절별로 방문하기 좋은 섬을 선정,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봄을 맞아 꽃을 테마로 사진촬영하기 좋고, 해안 절경이 빼어난 7개 섬을 봄철에 가볼만한 섬으로 선정했다. 

여수 하화도는 다도해 사이에 숨겨진 꽃섬이다. 아름다운 진달래꽃과 바다가 어우러진 한려해상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도보여행(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5㎞의 꽃섬길과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내려다 볼 수 있는 큰 섬 전망대가 유명하다.

신안 선도는 수선화 여인이라 불리는 현복순(88) 할머니가 10여 년 전부터10여 종의 세계 수선화를 수집해 앞마당에 심기 시작하면서 널리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신안군은 선도를 전국 최대 수선화섬으로 조성해 주민주도형 마을축제를 개최하고, 오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전국 최초의 수선화 축제를 개최한다. 

진도 관매도에서는 매화꽃과 함께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단지를 볼 수 있다. 수평선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3㎞에 달하는 바닷가 해송숲의 아름다운 낙조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한다. 봄쑥과 톳이 유명해 톳칼국수, 톳빈대떡 등 톳을 이용한 먹거리가 풍부하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