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업에 바로 쓰는 초등 소프트에어교육 연수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이상채)은 ‘2015 교육과정’에 따라 2019학년도(2019년3월~)부터 적용되는 초등학교 SW교육을 위한 초등교원 역량강화연수 ‘초등 SW교육(기본) 직무연수’를 초등 교원 대상으로 2월11일~15일까지 4기수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학교 실과에 적용된 소프트웨여교육 관련 17차시를 원활하게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소프트웨어의 이해, 적차적 문제해결, 블록 기반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언플러그드 활동, SW교육 연계 로봇 활용, 정보통신윤리 등을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소프트웨어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에 살아갈 우리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배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SW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2019학년도부터 적용되는 SW교육에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수업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입을 모았다.

광주교육정보원 이상채 원장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2019년도에 초등 교원들의 SW교육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방학 중 연수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직무연수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