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의원, 목포 발전에 기여... 투기는 아니다에서 입장선회/손혜원의원, 다음 총선 때 낙선운동 하겠다고 공개적 선언

전남 목포지역에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의원과 목포가 지역구인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간 공방이 연일 격화되고있다. 손의원이 당의 '간판'격인 박 의원에 대한 공세를 계속하자 평화당까지 가세하면서 판이 커지는 모양새다.

박지원 의원은 2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 출연해 "손혜원 의원께서 저를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손 의원이 투기의 아이콘이라고 생각한다"며 "지금 언론에 의거해서 (부동산 매입이) 20여 곳, 30여 곳에 가까운 것으로 보도되고 있는데 본인이 부인하지 못하면 그건 누가 보더라도 투기"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손 의원은 페이스북에 "강 건너에 아파트 하나 소지해 본 적이 없는 제가 어딜 감히 다선의원이시며 대통령 비서실장에 장관까지 역임, 일생을 통해 불세출 배신의 신공을 보여준 진정한 배신의 '아이콘'과 견주겠느냐"고 비아냥댔다. 손 의원은 또 박 의원을 향해 ‘배신의 아이콘’ ‘노후한 정치인’ 등 원색적 비난과 함께 검찰 조사를 받자면서 다음 총선 때 낙선운동을 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나섰다. 앞서 손 의원은 전날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탈당 기자회견에서도 "배신의 아이콘이자 노회한 정치인을 물리칠 방법이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도시 재생의 뜻이 있는 후보가 있다면, 그분 유세차를 함께 타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목포 투기 의혹이 처음 제기되자 "손 의원이 목포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며 투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손 의원과 관련된 부동산 매입이 2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자 "검찰에 본인 스스로 수사 의뢰해서 의혹을 밝히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으로 선회했다. 박 의원은 또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미꾸라지 한 마리가 온 저수지 물을 다 흐린다"며 "300여 명에게 부동산 구입을 권했다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복덕방을 개업했어야 옳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저도 속고 모두가 속았다. 손 의원은 이실직고하시고 당당하게 검찰 조사를 받아 사실을 밝히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의원과 손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재개발사업과 관련해서도 뜨거운 공방을 이어갔다.

손의원은 “박의원이 목포시장이 세 번 바뀔 동안 계속 목포지역 국회의원을 하셨다” 며 그 기간 중 에 서산 온금지구 고도제한이 풀렸다. 시간이 지나며 가라앉는 듯 사라지는 듯하다 가도 서산 온금지구 고층아파트는 계속 다시 살아나고 있다 고 박 의원의 재개발 개입을 의심하는 듯한 발언을 남겼다.

박 의원은 이같은 손 의원의 공세에 답변할 가치가 없다 고 일축했다. 박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손 의원이 목포 서산온금지역 재개발 사업과 조선내화 굴뚝 고로 등의 근대산업문화재지정에 대해 박지원이 재개발사 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며 2017년부터 이미 반대 의사를 밝혔다. 꼭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란다 며 관련기사를 함께 올렸다.

그는 19일에도 재개발조합 회장 등20명 조합원들이 제 지역사무실을 방문, 조선내화주차장매입을 원한다고 했으나 사유재산에 개입할 수 없다고 했다 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앞서 손 의원을 향해 미꾸라지 한 마리가 온 저수지 물을 다 흐린다 며 300여명에게 부동산 구입을 권했다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복덕방을 개업 했어야 옳다 고 비판했다. 또 저도 속고 모두가 속았다. 손 의원은 이실직고 하시고 당당하게 검찰 조사를 받 아 사실을 밝히시길 바란다 며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누가? 저는 곰이다. 재주는 분명 박지원이 부렸다 고 손의원을 향한 의혹을 제기했다.

손 의원이 박 의원을 '노회한' '배신의 아이콘' 등으로 깎아내리면서 검찰 수사를 언급하자 평화당은 '국정조사' 카드를 꺼내 들며 손 의원을 압박하고 나섰다. 유성엽 평화당 최고위원은 "조속한 시일 내 공개적인 국정조사나 청문회를 통해서 사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며 "손 의원도 당당히 국정조사를 열어서 진실을 밝히자고 민주당에 주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같은 당 서진희 최고위원도 "박지원 의원을 겨냥한 몰상식한 발언을 한 손 의원의 국정조사는 물론 특검까지 적극 검토해야 한다"며 "박 의원을 걸고넘어진 행태는 박지원만의 문제가 아니라 평화당을 겨냥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