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디와 마구무 두 지역에서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진료

순천의료원(정효성 원장)이 라이프오브더칠드런과 함께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5박 7일간 케냐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외과), 박현정 과장(내과) , 수간호사 2명과 사회복지사 1명 총 5명의 의료원 직원이 참여했다.

케냐 현지에서 활동하는 이대성 박사(외과), 케냐 현지에서 20여년간 선교활동을 하고 계시는 이태권목사님의 안내,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18명이 함께 진료활동을 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나이로비에서 9시간 거리의 난디 메테이테이(Meteitei) 병원 및 해발 2,700m의 고산마을 마구무를 중심으로 펼쳐졌다.

두 지역에서 각각 700여 명과 300여 명을 진료해 총 1,000여 명의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진료를 했다.

 이번 행사에서 순천의료원 두룸박봉사단은 약품 일체와 학용품(노트, 스케치북)을, 순천시 의사회에서 칫솔, 아리랑 로타리에서 치약, 승평로타리에서 노트, 축구공 등을 후원 받아,

난디 지역 두 곳의 학교를 찾아가 280여명의 아이들에게 준비한 학용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순천의료원은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국가 공공의료기관이다.

봉사에 참여하는 순천의료원 직원들은 "책임 있는 의료인으로서 항상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최선을 다해왔다."면서, "이번 케냐 의료봉사단에서는 재능을 나눠주려고 왔다가 얻은 것이 더욱 많은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향후 순천의료원은 라이프오브더칠드런과 함께 3년간 아프리카 케냐로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