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거점형 코워킹 창업카페 모집 및 사업설명회 개최

▲ 포스터
[뉴스창]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다가오는 오는 8월 7일 오후 2시부터 천안 T-point 호텔 연회장에서 충남의 창업활성화를 위한 거점형 코워킹 창업카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도내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거점을 구축하고,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민간 주도 창업 코워킹 스페이스 구축을 위해 마련된 혁신센터의 핵심 사업으로 현재 운영 중인 도내 카페 중 10개 내외의 카페를 코워킹 카페로 지정하여 창업콘텐츠·디지털사이니지·창업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오는 8월 7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하는 사업설명회에서는 본 사업 내용과 더불어 창업네트워크 카페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코워킹 창업카페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센터관계자는 “창업카페는 그간 부재했던 창업정보의 실시간 전달체계로 우리지역의 창업문화의 붐을 조성할 중요한 역할을 하며, 지자체와 도내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업신청은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 등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우편·방문접수가 가능하며, 사업신청기간은 오는 8월 8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2주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혁신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